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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수리는 강쌤이다 -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예술과구름(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이하 “집수리는 강쌤이다”)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집수리는 강쌤이다’ 등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기타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온라인 중계 및 예약 서비스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고객과 기술자회원으로 나누어집니다.
4.
고객: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서비스 내에 게시된 광고를 열람하거나 요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기술자 회원: 강쌤철물 아카데미를 수료한 자로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강쌤 포인트를 구매하여 고객의 수리요청을 배정받을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수리 요청서: 이용자가 원하는 집수리의 구체적인 정보와 희망 수리 일정을 포함하고 있는 서비스 요청서입니다.
7.
강쌤 포인트: 고객이 요청한 수리를 중계 받기 위한 포인트로써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결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강쌤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와 보너스 포인트로 구성되며, 강쌤 포인트의 사용 순서는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8.
충전 포인트 : 회원이 결제한 금액과 동일한 양으로 충전되는 포인트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9.
보너스 포인트 :충전 포인트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이버 포인트 개념으로, 충전 포인트와 마찬가지로 수리를 배정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0.
콘텐츠(Contents): 회사가 집수리는 강쌤이다에 제공하는 정보, 수리요청서, 수리요청서 수신, 프로그램 등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11.
회원 아이디(이하 “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2.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관리자의 성명,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집수리는 강쌤이다의 ‘마이 강쌤’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 변경의 공지를 통해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함께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적용 시행일자로부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의 확인과 명시적 의사표시를 통해 성립됩니다.
3.
이용 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주소, 연락처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서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5.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6.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7.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9.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10.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11.
‘집수리는 강쌤이다’에서 이용약관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12.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1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15.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1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서비스 이용]
1.
집수리는 강쌤이다 서비스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집수리는 강쌤이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서비스 내용]
1.
고객에게 수리 예상금액 정보 제공
2.
고객의 요청서를 기술자 회원에게 제공
3.
강쌤 포인트 판매
4.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제 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광고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제10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적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내 공지사항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앱 내의 메뉴를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1.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1차 위반 시 경고, 2차 위반 시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일부 기능 제한 및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위반의 심각성과 빈도, 재발 가능성, 고의성 들에 따라 경고 처리 없이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영리목적으로 개인 휴대폰 번호 혹은 개인 홈페이지, SNS 주소 등을 노출하여 우회거래를 유도한 경우
7.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8.
집수리는 강쌤이다 에서 이용약관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9.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10.
회사가 회원에게 경고, 일부기능 제한을 통지한 후 5영업일 이내에 그 사유가 정지 또는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1.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5영업일 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2.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및 회원자격 상실 조치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2조 [강쌤 포인트 사용 및 보상]
1.
강쌤 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고객이 요청하는 수리요청을 배정받을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강쌤 포인트는 보상이 필요할 경우 집수리는 강쌤이다 서비스 내에서 유료 결제 서비스마다 보상 정책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수리배정 비용]
1.
기술자 회원은 고객이 작성한 수리 요청서를 열람하고, 수리 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수리 배정 신청은 유료이며, 기술자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수리 배정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고 수리 배정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리배정 신청 대금은 강쌤 포인트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강쌤 포인트 구매 및 환불]
1.
기술자 회원은 수리 배정 신청을 받기 위하여 강쌤 포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충전 포인트를 구매 후 지급받은 날로부터 5년 간 미사용 충전 포인트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고, 해당 충전 포인트를 구매하기 위해 지급한 대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를 통한 실질적인 결제 취소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의 경우에는 약 3 내지 5 영업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제 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와 같이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 내에 회원의 계좌로 금원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5.
카드결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6.
휴대폰 소액결제 당월 전액 환불이 아닌 경우
7.
기타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8.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9.
제1항 또는 제5항에 의한 강쌤 포인트 환불 시 해당 강쌤 포인트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보너스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10.
상법 제64조(상사시효)에 근거하여 회원이 구매한 충전 포인트는 ‘집수리는 강쌤이다’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이후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1.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 서비스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2.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탈퇴 전 미리 환불을 완료하지 않은 보유 잔여 충전 포인트 및 보너스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5조 [보너스 포인트]
1.
회원은 강쌤 포인트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로부터 강쌤 포인트와 같이 집수리는 강쌤이다 서비스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충전 포인트를 모두 사용한 경우에만 보너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보너스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금전으로 환불이 불가하며, 회사는 보너스 포인트 소멸일로부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보너스 포인트가 소멸 예정임을 통지합니다.
제 16조 [강쌤 포인트 대금지급방법]
1.
회원은 강쌤 포인트의 구매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불합니다.
2.
신용카드 (간편)결제
3.
휴대전화 (간편)결제
4.
선불카드
5.
회사는 대금의 결제를 직접 처리하지 않으므로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과오납]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즉시 알리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급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8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을 위해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이용자 또는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 등 알림을 통해 통보하며 회원이 연락 두절 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공유 중 제 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위반 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회사가 제11조 또는 제1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기술자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시 잔여 보너스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잔여 충전 포인트가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시 회원이 입력한 연락처로 최소 30일의 기간을 두고 잔여 강쌤 포인트 환불을 위한 계좌정보 등을 입력할 것을 최고합니다. 회원이 최고 기간 내 환불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잔여 강쌤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는 집수리는 강쌤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3영업일 이내에 진행 경과를 회원에게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 방안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제공받기 원하는 집수리에 대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기술자 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고객은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거나 또는 집수리를 제공받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요청서를 작성할 수 없으며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함에 따라 집수리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은 집수리를 신청 후 기술자 회원과 예상수리비용과 실제 수리비용을 수리 전 확인해야 합니다.
제 24조 [기술자 회원의 서비스 관련 의무]
1.
기술자 회원은 수리내용과 실제 수리비용을 제공해야 하며 이를 신의성실 하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수리내역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2.
기술자 회원은 수리 후 수리내역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내용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 갱신하여야 할 의무를 집니다.
3.
기술자 회원이 작성한 수리내역서, 프로필 등에 허위 또는 과장, 도용, 사칭,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문제에 대하여는 기술자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기술자 회원은 집수리 배정을 받은 이후 고객과 메시지나 전화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리 배정 이후 기술자 회원과 고객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6조 [면책]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들에게 수리 요청서를 기술자 회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기술자 회원과 고객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용역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8조 [비밀유지]
1.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29조 [고객센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3영업일 이내에 진행 경과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방안을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불만사항 및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회사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